[religion] 다큐멘터리 영화 <한경직>
기자 : 이인혁 날짜 : 2012-10-29 (월) 16:13

다큐멘터리 영화 <한경직>이 개봉되어 전국 상영관에서 상영 중이다. <한경직> 목사 탄생 110주년을 맞이해서 나온 영상물이다.

한경직 목사는 평생 청빈과 겸손으로 살아간 세계가 인정한 영적 지도자이다.천정훈 감독에 월드비전 홍보대사인 배우 정애리가 내레이션을 담당했다. 한경직 목사의 생전 인터뷰 동영상, 자료 화면과 국내외 함께 활동했던분 들과 유족들의 증언으로 구성되어 생생한 느낌을 준다 

한국교회의 영적 스승이자 이 시대의 성자로 존경받는 고 한경직 목사의 일대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한경직>. 이번 영화는 20세기 대한민국 격변의 시대를 이끌면서 98년간 작은 예수로 이웃 사랑을 실천했던 고인의 삶을 담았다. 

지난 1992년 종교계의 노벨상인 템플턴상을 수상한 뒤 그 자리에서 상금 102만 달러를 북한 돕기 성금으로 헌금하면서 “1분 동안 백만장자가 돼 봤다며 웃었다는 유명한 일화를 비롯해, 자신의 명의로 된 집이나 예금통장 하나 없이 20004월 세상을 떠나기까지 그가 이 나라와 교회에 남긴 족적들이 고스란히 소개된다.

 미국인 선교사 밥 피어스 목사와 함께 설립을 주도했던 월드비전을 비롯해 템플턴 재단, 빌리 그레이엄 센터 등을 찾아 고인과 함께 활동했던 목회자와 유족들의 인터뷰를 영화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제작사인 마운틴픽쳐스는 목회자로만 머물지 않고 평생 전쟁과 재난, 기아에 시달리는 어려운 이웃을 보듬으며 사회복지 사업과 교육 사업에 힘쓴 고인의 강력한 신념과 추진력 등 다양한 면모를 되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한 평생 전 세계 아동들에게 사랑을 나누고자 했던 한경직 목사의 삶과, 그로부터 60여 년간 지켜져 온 지구촌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을 주고자 하는 월드비전의 뜻이 이 영화를 통해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해줄 것이라고 확신 한다고 말했다.

153hyuk@hanmail.net




 
 



홈페이지 전문업체 - 오케이웹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miwit.com sir.co.kr DNS Powered by DNSEver.com
발행인:우성봉 / 편집인: 박찬보 / 발행일자 :2004년 3월10일 / 등록번호:다00005
주소: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101안길2(잠원동 11-6번지)4층 / TEL:02-546-5742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경욱
Copyright ⓒ 한국문화예술신문사. All rights reserved.